- 객체의 속성을 정의하는 필드를 이해하고, 세 가지 종류의 변수를 구분할 수 있다.
- 각각의 변수가 저장되는 위치를 설명하고, 그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.
- 클래스 변수: 클래스 영역
- 인스턴스 변수: 힙 영역
- 지역 변수: 스택 영역
- 클래스 영역에 있는 변수는 객체들이 공유
- 힙 영역에 있는 변수들은 초기화가 강제 됨, 객체가 사라지기 전까지 변수들도 사라지지 않음
- 스택 영역에 있는 변수들은 초기화되지 않으면 오류가 뜸, 메서드 호출이 끝나면 사라짐
- static 키워드가 무엇이며, 언제 사용되는 지 설명할 수 있다.
- 객체의 기능을 정의하는 메서드를 이해하고, 메서드의 구성요소와 호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메서드: 명령어의 집합
- 메서드 오버로딩을 이해하고 그 장점을 설명할 수 있다.
- 메서드 오버로딩은 메서드 명은 같음
- 반환타입은 상관없음
- 매개변수의 타입이나 갯수가 달라야 함
- 하나의 메서드로 여러 경우의 수 해결 가능
'부트캠프 기록 > Section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객체지향] 내부클래스 (0) | 2023.02.22 |
---|---|
[ 객체지향 ] 생성자 (0) | 2023.02.17 |
[ 객체지향 ] 클래스와 객체 (0) | 2023.02.14 |
아직 파릇파릇한 Section1 회고 (0) | 2022.09.19 |
기술면접 회고 (0) | 2022.09.19 |